통합 검색

통합 검색

애플 LCD 공급망서 일본 2개사 제외
  • 작성자 정금영대표
  • 조회수 66
2024-09-11 14:36:46

일언론 "아이폰 신모델에 LCD포기...애플 공급망서 2개사 제외"

 

일본 디스플레이 제조사들이 애플의 액정표시장치(LCD) 퇴출을 예상하지 못해 혹독한 대가를 치르고 있습니다.
닛케이아시안리뷰는 애플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로 전면 전환함에 따라 일본 제조사 두 곳이 애플 공급망에서 제외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2025년 출시할 차기 아이폰SE에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겠다고 관련 공급업체에 통보하였고, 설상가상으로 신형 아이폰에 LCD 디스플레이가 모두 탑재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본의 JDI와 샤프는 3세대 아이폰SE(현재 버전)에 LCD 디스플레이를 공급하고 있었으나,  JDI와 샤프 모두 OLED 패널을 양산하지 않아 두 공급업체가 애플의 주문을 잃게 되었습니다.  JDI는 2016년 애플의 플래그십 모델이 OLED 디스플레이로 전환되면서 패널 출하 계획이 틀어졌고, 샤프는 TV용 대형 LCD 패널에 과도한 투자를 해 경영 위기에 빠진 상태입니다.

 

OLED 디스플레이는 한국과 중국의 시장 점유율이 높습니다. 애플은 고가 모델에 대해서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 중국의 징둥팡(BOE) 에서 OLED 디스플레이를 조달받고 있습니다. 아이폰 OLED 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 50%, LG디스플레이 30%, 중국 징둥팡(BOE)이 20%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댓글 0

답글 보기
  • 답글
답글 쓰기